회사와 조직 내에서는 매일 수 많은 문제와 이슈에 직면하고 이것을 해결해야 합니다.
그래서 다양한 회의를 실시하는데, 구성원들은 회의 실시의 효과성에 대해 수 많은 의문을 제기합니다.
경영진과 임원을 비롯한 리더들은 하루 일과 중 회의 참가가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지만 효과성은 그에 미치지 못합니다.
회사에서 매일 수 많은 회의가 개최되는데, 어느 것이 필요한 회의이고 어느 것이 불필요한 회의인지 조차 모른 상태로 운영됩니다.
업무성과와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불필요한 회의를 줄이고, 필요한 회의를 늘리는 게 중요합니다.
따라서 우리 회사에서 실시되는 종류별 회의의 비중과 회수, 소요시간, 만족도 등을 진단하여 파악해야 합니다.
30년간 회사 업무를 통해 회의를 경험하고 20년간 회의문화를 개선하고 혁신하는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고, 수 만 명의 퍼실리테이터(회의 리더)를 훈련시킨 회의촉진전문가가 직접 개발한 “회의문화수준진단 솔루션”을 통해 귀사의 회의문화와 수준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귀사에서 회의를 주도하는 회의리더들의 수준도 진단하여 드립니다.
회의진단 솔루션은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.
Type A - 회사 회의 문화 수준 진단
Type B – 비지정(General) FT 능력 직급별 진단
Type C – 지정(Nominated) FT 능력 다면 진단
회의문화와 수준 진단 및 (비)지정 FT 수준 진단 솔루션은 2016년 대한민국 산업대상 "서비스혁신 대상"을 수상했습니다.